글을 조금 늦게 쓰는 감이 있지만 이번 방학때 친구와 웹 프로젝트를 하나 진행하게 되었다.
고민하다가 짜기로한 아이디어는 알바일기.. 친구와 나 둘다 알바를 한 경험이 꽤 많고 스케쥴을 관리자들이 일일이 수기나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적는것을 알고 있었기에 괜찮을 것 같아 만들게 되었다.
처음 설계할때 위와같은 구성을 간략히 가지고 소규모 매장에서 사용하기 좋게 시장을 공략해서 만들어보면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.
친구는 백엔드쪽 공부를 하고있고 나는 프론트엔드를 공부한지 한 3개월쯤 되었기 때문에 서로 공부하면서 해보자.. 라는 마음가짐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.
리액트와 타입스크립트를 적용하여 프로젝트를 써보기로 했다.
프로젝트의 기능으로는
1. 로그인 등 사용자관리
2. 프로젝트 관리 ( 한 사용자가 여러개의 매장을 관리할 수도 있기 때문)
3. 프로젝트 별 달력 관리
4. 달력 안 세부사항 ( 그날 매장의 특이사항 등 기록가능 )
5. 아르바이트생들의 스케쥴 관리 ( 아르바이트생들 스케줄을 자동으로 짜주는 기능 )
6. 대타 요청 및 승인 ( 대타요청 -> 가능한사람이 수락 -> 관리자의 승인 후 스케쥴러가 정보를 반영 )
등의 기능을 넣을 생각이다.
뒤에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지만 위와같은 형태로 구현이 될 것이다.
이미 프로젝트를 진행한지 꽤 되어서 큰틀은 잡혀있는 상태고 이를 정리하면서 글을 써내려갈 생각이다.
https://github.com/supersfel/ArbeitDiary
글을 쓴 시점에서 완성되진 않았지만 위 깃 링크에 계속 업데이트를 하며 작업을 진행할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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